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연애의 기술] 연애를 할때 연애의 기술이 필요한 이유!
추천감사합니다.
작전편(作戰篇) 연애의 기술이 중요한 이유!
연애또한 그렇지 않나? 연애에는 정말 많은 지출이 생긴다. 커피, 공연, 식사, 선물, 기름값 등등등... 꼭 금전적인 것이 아니더라도 나를 좋아할까? 싫어할까? 계속 만날까? 말까? 고백하면 차일까? 받아줄까? 등등의 정신적인 소모도 만만치않다.
힘들다...
이러한 소비가 무조건 나쁘다는 것은 절대 아니다!
하지만 연애기술이 부족하여 밀당에 너무 많은 지출을 하면 문제가 된다.
무조건 비싼선물사주고, 비싼것만 먹으러가고, 비싼공연만 보러가고,
차로 모셔가고 모셔다드리면서...
고백한번 못하고 좋은친구, 좋은오빠 소리만 듣는것이 과연 바람직한가?
이런말이 듣고싶나?
좋은것을 해주는것은 사귄다음에 잘해줘도 늦지않다.
무조건 병력만을 믿고 병력을 들이붓는다고 전쟁에서 이기는것이 아니듯
연애또한 무조건 잘해준다고해서 상대방이 당신에게 감동을 받아
당신의 사람이 되는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애를 하는데 있어 연애의 기술이 꼭 필요하다.
"연애를 꼭 그렇게 해야하나?"
"난 그렇게 안해도 잘되더라"
나는 되묻고싶다.
"당신은 연애가 잘되지 않으면 주변의 연애잘하는 친구들에게 조언을 구하지 않나?"
당신이 정말이 한없이 주기만하는 아가페적인 사랑을 한다면 당신에게 스트레스란 있을수 없으며 남에게 조언을 구할필요도없다. 하지만 인간에게 아가페적 사랑은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인간은 연애의 기술을 원하는것이다. 아직도 연애에 기술이 필요없다고 생각하나? 마지막으로 묻자.
"당신은 왜 내 블로그에 들어왔나?"
필요없다며~
전략과 전술의 차이
손자병법 오현리 편저
1. 연애의 전략
연애의 전략은 쉽게말해 연애의 목적을 달성할수 있는 계획의 큰 틀이다. 다시한번 연애의 목적을 확실히 생각하고, 그 연애에 목적에 맞는 대략적인 계획을 세운다.
예를들어 어떤 사람이 연애의 목적으로 쉬운 성관계를 생각했다면 나이트, 클럽, 헌팅등의 수단을 이용하는것이 자신의 연애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있어 현명한 전략이다. 하지만 진정한 사랑, 결혼의 상대를 찾는 사람이 나이트, 클럽, 헌팅을 연애의 전략으로 삼았다면 자신의 연애의 목적을 달성하는데에 있어 매우 멍청한 전략을 세운 것이다. (물론 나이트, 클럽, 헌팅으로도 결혼상대를 찾을수 있다. 한명의 특수요원을 투입하여 적 장교를 제거하고 다시 적군의 총탄을 피하며 본진으로 무사귀환할 확률로 말이다.)
솔로탈출을 위하여 전진!
2. 연애의 전술
연애의 전술은 연애의 전략에 따라 실제로 만남이 이루어 졌을때 어떤 방법으로 상대의 호감을 이끌어내느냐는 것이다. 연애의 전략에서 대강적인 계획을 세웠다면 연애의 전술은 연애의 전략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계획이다.
예를들어 연애의 전술로 식사를 하기로 했다면, 몇시에 만나 어디서 식사를하고, 무엇을 먹을것이며, 식사중에 대화는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 계획하는것이다. 물론 아무런 계획없이 식사를 할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될경우 당신이 곤란한 시간에 당신이 싫어하는 음식을 비싼돈을 주고 먹으며 특별한 대화없이 적막이 흐르는 시간을 보내게 될것이다.
로망스, 사랑을 공부하다.
바닐라로맨스